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운명 재미있는 사주팔자

오행의 운기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줄까?

by 인생을봄소풍처럼 2023. 11. 21.
300x250

 

 

사람의 인생에서 펼쳐졌다 스러지고, 다시 생성되어, 파도처럼 밀려오고 밀려가는 운기들을 보노라면, 우주의 기운을 다섯 가지 기운으로 분류하여 만들어낸 옛 선인들은 참으로 위대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의 기운을 목화토금수의 기운이라 정의하고, 그 기운들을 다시, 우리가 태어난 사주팔자와 연결하여 만세력으로 만들어내었다는 것 자체를 공부하다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기 때문입니다. 옛날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진 사주와 오행은 지금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월운, 년운, 대운 등을 대입해 봐도 딱딱 맞아떨어지니 실로 놀랍기 그지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오행의 운기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줄까요?

 

 

사주 속 목기운

 

사주 속 화기운
사주 속 토기운
사주 속 금기운
사주 속 수기운

 

 

이 목화토금수의 다섯 가지 오행을 알고 싶다면 우선 만세력으로 나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고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그러한 후 나의 일간에 어떤 색의 오행이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몇 달 전 오행글을 한 번 올리긴 했지만 쉽게 보는 오행을 한 번 더 써보고 싶어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각자 사주원국은 모르므로  각 오행의 특성만 살펴보려 합니다.)

 

나에게 초록색의 기운인 목기운이 많다는 것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배움의 욕구가 강한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주에 토가 부족하고 목이 많다면 불안한 인자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나의 땅을 차지하려는 수많은 목들로 인하여 내 자리를 뺏기지 않으려고 늘 머릿속에 생각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의 기운이 나에게 없다면 일을 실행함에 있어 그 누구보다 더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도 잦다고 합니다. 그러나 목기운이 많다거나 적다거나 하여 누구나 못 사는 것은 아니므로 미리 겁먹지는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대운과 세운에서 보너스로 주어지는 오행의 카드에 따라 각자의 인생은 달라지므로 여기서는 단편적으로만 설명하려 합니다.

 

나에게 빨간색의 기운인 화기운이 많다는 것은 열정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합니다. 말 그대로 불같은 기운으로 살아가는 인생인 것입니다.  사주에 불기운이 있다는 것은 감정도 풍부하고 따스하고 정열적인 마음이 도사리고 있어, 인생을 그렇게 살아가는 힘이 강한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으면 성격도 욱하는 성격에 정말 불같은 성미가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화기운이 강한 사주는 밝고 쾌활하고 명랑하여,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는 사람입니다. 연예인들이 화기운이 강한 사주들이 많은 것은 이와 무관치 않다고 보입니다.

 

나에게 화기운이 없다면, 겉으로는 강해 보여도 속은 많이 여린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냉정함이 없기에 결단력도 없고 실속도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주에 목화의 기운이 많은 사주라면 밝은 에너지가 많아 주변에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나에게 토기운이 많다면 중개와 협상에 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가 너무 많으면 게으르고 생각 없이 사는 사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또 고집이 세서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토가 많은 사람들은 목이 많은 사람과 어울리면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토기운이 없다면 이 사람은 안정적인 터전이 없으므로 불안한 사람이며, 어딘가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토는 계절과 계절사이에서 이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진술축미의 진토, 술토, 축토, 미토는 각각의 계절에 저장창고로도 불리며 사주에 술토와 축토가 있으면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다고도 합니다. 이러한 점을 볼 때, 토는 우리 사주에서 가장 중요한 오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나에게 금기운이 많다면 정리를 잘하고 깔끔하며, 인간관계도 칼 같아 줄 건 주고, 받을 건 받고에 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계산적인 사람들이 금기운이 강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 말로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반대로 금기운이 없다면 이와는 반대일 확률이 높겠지요? 금이 없는 사주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남의 생각 따위 중요치 않아, 자신의 생각만 중요한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불필요한 관계를 잘 끊어내지 못하여 실속도 없이 살아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나에게 수 기운이 많다면 이러한 사람들은 차분하고 정적이며, 생각자체가 유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에 태어난 수다자들은 사주원국에 화기운이 아예 없을 때, 차가운 면모를 보여 고립되거나 우울해질 수 있습니다. 물이 많은 사주는 끈기 하나는 엄청 강하고 사람들로부터 신비로움을 느끼게 하는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사주에 수 기운이 없다면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남의 말을 잘 받아들이기가 힘든 사람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행의 운기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내 사주 속 오행을 알아본 후, 나와 맞는 사람, 나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지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궁합을 보는 것이겠지요?

 

사주 오행의 상생과 상극을 이해한다면 나와 맞는 인연 ,즉 궁합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 얘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