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웃님들께서는 색깔과 관련한 꿈 자주 꾸나요? 저는 1년에 한두 번은 꼭 꾸게 됩니다.
올해 입춘에는 그냥 지나쳤지만, 몇 년 전 입춘날 밤 꿈에, 눈이 쌓인 겨울 뒷마당에서 노란 개나리꽃이 한 두 송이 핀 걸 보고 개나리가 벌써 피었다고 좋아했던 꿈이 아직도 선명합니다.
또 어느 날은 떡집에 가서 떡을 사는데 떡을 파는 아주머니께서 빨간 보자기에 떡을 예쁘게 싸서 주시더라고요.
그 떡 파시는 아주머니가 한복을 너무 단아하게 입고 머릿수건까지 단정하게 하고 있던 것까지 기억이 납니다.
그 빨간색 보자기가 얼마나 선명하고 이쁜지 감사하다며 두 손으로 받아 들었습니다.
그리고 큰아이가 논술시험을 보고 온날 그 밤 꿈에는 온산에 빨간 단풍이 들어 산 전체가 빨갛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이 꿈은 얼마 안 된 꿈인데, 제가 아는 선생님 댁에 놀러를 갔는데 그 집이 정말 엄청 넓은 고급아파트였습니다.
그 집 주방창이 벽 한 면을 다 채울 정도로 넓었는데 그 창문 양쪽에 빨간 열매를 가득 단, 엄청 큰 나무 두 그루가 집 안에서 보였는데요. 나무의 자태도 멋지지만 제 눈에는 그 빨간 열매가 선명하게 들어왔습니다.
이렇듯 노란색, 빨간색의 색깔 꿈은 어떤 해몽으로 풀이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색, 빨간색 꿈의 의미
-노란색과 빨간색 등 전체적으로 밝은 색깔의 꿈은 그 사람의 인생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있고 성공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제가 노란 개나리꽃 꿈을 꾸었을 때는 별다른 일이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그 해, 이사를 순조롭게 갔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단풍꿈을 꾼 것은 첫째 아이 대학 합격꿈이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선명하게 이 꿈을 기억하고 있는데요. 이 꿈을 꾸고 깨어나자마자 논술시험을 보고 온 그 대학에 합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정말 그 대학만 최종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일을 계기로 빨간색 꿈을 꾸고 나면 기분이 아주 좋아집니다. 빨간 열매 꿈도 돈을 벌어다 주는 기분 좋은 꿈이었고요.
반대로, 하얀색 꿈은 어떨까요?
큰 애가 다른 대학에 시험을 보고 온 다음날에는 하얀 방석에 제가 앉는 꿈을 꾸었는데요.
그 대학은 불합격하였습니다.
이러한 꿈들을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하얀색, 검은색 등의 무채색은 안 좋은 사건을 미리 예지 해주고, 선명한 밝은 색깔일수록 행운과 뜻밖의 좋은 소식을 알려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색깔꿈은 선명한 붉은색, 노란색, 황금색일수록 좋은 꿈인 건 분명하다는 걸 그동안의 경험을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