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언제나 바쁘고 무표정하며 우울합니다. 경쟁사회에서의 흔한 모습이라지만 웃을 일이 없습니다.
그래도 웃어야 합니다!
어디서나 흔히 듣는 식상한 얘기라고 치부될 수도 있으나, 가장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것!
그것만이 지금 당장, 나에게 좋은 운이 들어오게 하는 법이라고 많은 현인들은 얘기합니다.
그래서 나쁜 운은 나가고, 좋은 운이 들어오게 하는 법, 아주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는 좋은 운이 들어오게 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천을 하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실천을 못하는 행동이 쌓이고 쌓여, 시간이 흐른 후에 이렇게 한탄합니다!
왜 이리 나는 운이 지지리도 없는 걸까?
지금 현재, 당신의 운은 어떠신가요?
어제 좋은 일이 있으셨나요?
오늘은 어떠신가요?
하루하루가 모여 한 주가 되고, 한 달이 되고, 일 년이 되듯, 오늘 하루 이 시간이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심코 누군가 나에게 시비를 걸어서 감정이 상해 욱하거나 분노하고, 누군가 일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에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가족들은 또 어떤가요? 오늘 아침 가족에게 짜증을 부리셨나요?
이러한 순간의 노여움과 분노 짜증은 나에게 들어오는 좋은 운을 되돌리는 악순환을 만든다고 합니다.
기분이 울적하여도, 짜증이 나도, 지금부터 얼굴에 미소를 지어 보세요! 이 미소 띤 얼굴만 만들어도 되돌아가던 좋은 운이 다시 그 미소를 따라 나에게로 온다고 합니다.
신은 아름답고 부드럽고 밝은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그래서 불전 앞이나 교회의 제단 앞에는 아름다운 꽃들이 있습니다.
얼굴에 인상을 쓰고 찌푸리고 있다면 신도 도와주기를 꺼려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신뿐만 아니라 인간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우리도 밝고 즐겁고 재미난 사람을 더 좋아하지 않나요?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은 괜히 나온 얘기가 아닙니다.
얼굴에 웃음을 띠면 누구나 좋아합니다. 재미있는 사람이 인기가 많듯이 말이지요. 그 재미있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우리는 웃게 됩니다. 그래서 그 좋은 기운이 더 오래 머물게 되어 웃는 사람들의 운은 날로 날로 상승합니다.
우리가 부처님의 미소나 모나리자의 미소에 마음의 평화를 느끼듯이 말이지요.
자 이제 미소 띤 얼굴을 했다면 목소리와 말입니다.
당신은 혼자만 잘났다고 남의 얘기는 듣지 않은 채 떠드는 타입인가요?
누구와 만나든 잘난 체하고 싶은가요? 아는 척해야 직성이 풀리나요?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이와 같은 유형에 사람들은 말년이 불운할뿐더러 머물고 있던 좋은 운도 달아난다고 합니다.
욱해서 호통치는 사람도 마찬가지이고요.
배려와 겸손, 경청은 모두 상대방을 생각하는 이타적인 마음 씀씀이입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목소리를 부드럽게 하고 말을 절제하면 말년운은 풍요로울 것이라 합니다. 말년운이 좋아야 인생을 가장 잘 산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초년, 중년운이 좋아도 말년운이 불우하면 인생을 헛살았다고 합니다.
우리의 운이 좋아지는 방법은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것이라니, 읽고 나서 좀 어이없으신가요?
나의 운을 끌어올려 좋은 운을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실천만 한다면요!
미소를 지으세요!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겸손해지세요!
지금 당장!